컴퓨터 주변기기의 발전에 따라서 이제는 디스켓이 아니라 usb메모리 스틱을 가지고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대용량 같은경우는 외장하드를 이용하기도 하죠.

그외에도 다른 첨단방법도 있지만.. 지금은 가장 만만한것이 이 메모리스틱인데요...

예전에는 예쁘게 생기고, 멋져보이면 끝이었지만. 이제는 usb 3.0 기술도 나오고해서

이것저것 따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한발 더 들어가면 읽기쓰기 능력과 수명에 관련이 있는 usb mlc tlc 방식을

구분하려는 사람들도 있죠???

mlc usb메모리 같은경우가 더 빠르고 수명도 더 깁니다.

당연히 더 비싸겠죠 ㅎㅎㅎㅎ  그래도 한번 살 때 제대로 된걸 사면 오래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그걸 구분하고 확인하느냐?? ChipGenius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usb메모리 cpu-z 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법이랄것도 없는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판매처에서 mlc usb 메모리 라고는하지만.. 그걸 확인할 방법이 없다면

안심할수가 없죠??? 그래서 chip genius 사용해서 정확하게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인지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tlc 같은경우는 수명도 짧고 쌉니다.

싼맛에 쓰려는 분들이라 할지라도... 중요한 용도로 사용해야한다면

너무 싼것만 찾으시면 안되겠습니다 ㅎㅎㅎ

 

 

파일 받는곳 : http://blog.daum.net/ajashe/91

 

 

별로 중요한것을 오래 두지않고 단순히 운반하고 한번 쓰고 파기할정도로 생각해서

tlc usb메모리 몇개인가 가지고있습니다. 겉보기에 아주 예쁘거든요 ㅎㅎㅎ

하지만 나름 저장용에 중요한 파일들은 일단 백업은 해두고.. usb 3.0 호환되는걸로

고용량으로 2,3 개정도 가지고 있답니다. 당연히 mlc usb메모리 랍니다.

mlc tlc 확인은 ChipGenius v4.0 으로 했으니.. 지금부터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뭐.. 위 링크타고 가시면 더 자세한 설명에 동영상까지 있으니 별 문제 안되지만요 ㅎㅎㅎ

 

 

메모리 연결한 상태에서 실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한글이라고는 안보이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심지어 중국어?

중국에서 만들었나봅니다 ㅎㅎㅎ

아무튼.. 위에 선택해놓은걸보시면.. usb메모리 연결이 된것이 보입니다.

 

 

그럼 아래쪽에 제가 표시해둔 부분이 있죠??

거길보시면... TLC 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usb메모리는 tlc 방식이라는거죠.

이렇게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mlc 같은경우에는 MLC 라고 되어있답니다.

 

 

그리고 거기 오른쪽에 보시면 용량도 나와있습니다.

mlc tlc 확인 뿐만아니라 정말 여러가지의 정보를 알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잘 알기힘든것들도 있으니..

우리는 간단히 알것들만 알면 되겠습니다.

이것말고 더 알아야할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있다면... 그걸 알아내야할 정도라면

저같은 초보는 아닐테니.. ChipGenius 표기 정보들을 잘 보시면 나올겁니다 ㅎㅎㅎ

우리가 어떤방식의 usb메모리 사용을 하는지 정도는 잘 알아두자구요^^

 

 

 

 

 

 

AND